전북대학교 총장 입지자들이 규정과 시행규칙에 어긋나는 선거일을 미뤄 달라 요구했다.

입지자들은 총장임용후보자추천위원회(총추위) 위원장 독단으로 덕진구 선거관리위원회(선관위)와 위탁협약을 체결하고 선거일을 10월 11일로 정해 공고하는 등 규정에 명시한 선거운동기간을 확보할 수 없다고 했다. 나아가 선거 정당성과 효력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주장이다.

총장 입지자 6인은 17일 전북대 진수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관련 사안에 대해 총추위에선 충분히 논의하지 못했고 위원장에게 협약 권한을 부여하지도 않았다. 위원장은 입지자들의 요구사항도 무시했다”면서 “총추위가 현 총장 의도대로 움직이는 건 아닌지 우려스럽다”고 설명했다.

입지자들은 이어 “현 선거일(선거운동기간 30여일)은 전북대 총장임용후보자 규정과 시행세칙(선거운동기간 45일)에 위반되므로 이에 맞게 선거일을 조정해 달라”면서 “총추위 위원장은 독단적으로 결정한 선관위와의 협약을 해지하고 선거일을 포함한 선거전반사항을 재조정해라”라고 주장했다.

선거 순연이 가능한지에 대해서는 “14일 선관위를 방문해 물었더니 그쪽에선 총추위에서 다시 제안하면 논의해 볼 수 있다는 입장을 보였다”면서 “수요일(19일) 평의원회가 열리는 만큼 그 자리에서 선거일정을 얘기할 거다. 별다른 대책을 제시하지 않을 경우 입지자들은 이후 입장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입지자 6인은 김동원 김성주 송기춘 양오봉 이귀재 최백렬이며 이 가운데 예비후보로 등록(13일~25일)한 이는 현재까지 없다./이수화기자‧waterflower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