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시장 유진섭)는 지난 17일부터 2일간에 걸쳐‘부패Zero! Clean 정읍’이란 주제로 정읍사예술회관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가졌다.

유진섭 시장은 이날 청렴교육에 참석한 공직자들에게 “청렴하고 부패 없는 Clean 정읍을 만들기 위해 솔선수범하여 관행적 부패를 척결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유시장은 “누구에게나 공정하고 투명한 일 처리로 시민 모두에게 신뢰받는 공정한 정읍시를 조성하는데 앞장서 달라”고 강조했다.

이번 청렴교육 강사로 초청받은 어울림교육개발원 배정애 원장은“리더의 승패는 청렴이다, 투명한 조직, 세상을 바꾸는 청렴”이란 주제로 공무원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과 관련 사례 등 공직자 윤리전반에 대해 강도 있고 설득력 있는 교육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정읍시는 부패 없는 깨끗한 정읍 건설을 위해 찾아가는 청렴교육과 전 직원 반부패 청렴서약, 전 직원 청렴교육, Clean 정읍 자기학습 프로그램 운영, 공무원 부조리 신고센터 운영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시 관계자는 “부패 Zero! Clean 정읍을 건설하여 ‘더불어 행복한, 더 좋은 정읍’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