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전사 예하 제7공수특전여단과 ㈜하이프라자가 19일 전역예정 장병들의 취업여건 보장 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특전여단은 ㈜하이프라자에서 7공수특전여단 장병들의 군 복무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고, 전역예정 장병들의 취업을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사업 확대 차원에서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날 MOU체결식에는 7공수특전여단장(준장 김민호), ㈜하이프라자 상무(서부담당 배형진) 등 8명이 참석했으며, △장병 취업추천, △채용설명회 개최, △장병 및 군인가족 복지 지원 등에 대해 협력을 약속했다.

이에 ㈜하이프라자에서는 채용조건을 충족하는 7공수특전여단 전역예정 장병 가운데 해당 장병의 동의를 얻어 우수인력을 추천하고, ㈜하이프라자의 직무를 소개하고 우수인력을 모집하기 위해 전역예정 장병의 동의를 얻어 희망자에 한해 채용설명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 LG전자 제품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하이프라자에서 각종 전자제품 할인행사를 7공수특전여단에 적극 제공하고 이를 홍보하기로 했다.

7공수특전여단장(준장 김민호)은 “가전제품 전문 컨설팅 회사와의 협약은 장병들의 사기진작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여단 전역예정 장병들이 사회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우수리더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하이프라자 서부담당 배형진 상무는 “국토방위에 힘쓰고 있는 7공수특전여단 장병들의 노고와 희생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장병들의 복지증진과 취업지원을 위해 지우너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고 말했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