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와 금융투자협회(회장 권용원·이하 금투협)는 지난 21일 ‘자본시장을 통한 혁신성장 자본공급 생태계 기반마련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은 전북 지역 유망기업 발굴 및 자본공급·성장지원을 위해 상호 노력키로 했다.
도는 K-OTC(한국장외주식시장)를 통해 혁신·벤처기업의 창업, 투자유치·확대, 기업성장 등이 단계적으로 이뤄져 도내 경제성장 동력 확보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자본시장을 대표하는 금투협과의 교류·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지역 내 비상장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을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하진 지사는 “전북도는 기금운용본부 이전 후 도내 산업을 금융 산업과 연계·발전시키기 위해 금융중심지 지정, 금융타운 조성 사업을 착실히 준비해 나가고 있다”면서 “금투협도 향후 도와 함께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성장 지원과 함께 전북 금융전문인력 양성 등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밝혔다.
권용원 금투협 회장은 “전북도 내 우량 혁신·벤처기업이 K-OTC 등 자본시장을 통해서 자금을 공급받아 성장하고, 그 혁신성장의 성과를 지역경제와 함께 향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협회는 지자체와 상호협력을 통해 성장가능성이 있는 우수 지역 기업이 자본시장에서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모험자본 공급 생태계 조성 및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유승훈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