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민주당 전북도당은 이해찬 민주당 대표의 새만금 공항 부정발언과 이낙연 총리의 새만금 공항 예비타당성 면제 곤란 발언에 “정부와 민주당의 전북패싱은 더 이상 간과할 수 없다”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도당은 민주당 대표와 총리의 새만금 공항관련 인식을 지적하고 “정부는 새만금 공항의 조기 건설약속을 이행할 수 있는 조속한 행정적인 지원 체계를 갖추고 사업예산을 확보해야만 한다”라며 “문재인 대통령은 대선 공약을 이행하라”고 지적했다.

최근 민주당 이해찬 대표의 새만금 공항대신 ‘무안공항활용’ 발언에 이어 이낙연 총리는 새만금공항 예타면제 곤란과 함께 ‘2023년까지 공항건설은 날림공사 우려, 새만금 잼버리를 찾은 수 만 명의 접근성 문제를 생각 하겠다’라고 대정부 질문에 대한 부정적 답변으로 파장이 일고 있다.

평화당 도당은 “새만금공항 조속건설이 아닌 또 다른 방법을 찾기 위한 꼼수를 부리고 있는 것”이라며 “정부의 새만금공항에 대한 기본적인 인식을 분명하게 확인할 수 있다”라고 당정의 부정적 견해를 부각시켰다.

도당은 “이낙연 총리는 ‘예비타당성 조사를 하고 있으니 결과를 보고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했다”며 “새만금 공항 경제 사업적인 면과 정책적 사회적 가치는 이미 검증을 마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환기시켰다.

또 “전북의 어려운 경제적인 현실을 타개하고 재도약의 근간이 되는 새만금공항의 조속건설은 전북도민의 숙원이며 염원”이라며 “문제인 대통령과 정부는 더 이상 변명과 괘변을 일삼으며 전북도민들의 숙원사업을 외면하지 말고 즉각 새만금공항건설에 발 벗고 나서기를 촉구한다”고 덧붙였다./장병운기자·argu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