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박준배)은 오는 15일 오후 7시 지평선학당에서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대한민국 입시계의 스타’라 불리는 하귀성 대표(비전과 멘토)를 초청하여 “입시정책 변화에 따른 성공전략”이라는 주제로 변화하는 대학입시에 성공하기 위한 대응전략 및 2022학년도 이후 대입 개편시안과 수능시험 체계에 대해 알려주고 수시전형에 대비하기 위한 로드맵을 어떻게 설계해야 하는지에 대해 말해 주는 시간으로 진행하게 된다.

입시에 대한 컨설팅 전문가인 하귀성 대표는 “ 대학입시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입시제도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하며, 진로를 설정하고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떤 전형을 선택해야 유리한지를 잘 분석하고 준비해야 한다.”고 말하면서, 현장에서 갈고 닦은 다년간의 입시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설명회를 진행할 생각이라고 전했다.

전대식 김제시 부시장은 이날 입시설명회에 참석해 김제사랑장학재단에서 학생 및 학부모를 위해 입시설명회를 진행하게 된 취지 및 장학사업 등에 대해 설명하고, 김제의 미래를 위해 청소년이 잘 자라주었으면 하는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한편, 김제사랑장학재단은 2007년 8월 설립되어 지금까지 299억원(전국 지자체 최고액)의 장학기금을 조성, 지역특성에 맞는 내고장 학교보내기 격려금 사업, 과감한 장학금 지원사업, 수도권 못지않는 교육기회제공을 위한 지평선학당 운영, 찾아가는 생활과학교실등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