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시장 유진섭)에서는 교통사고 예방과 쾌적하고 안전한 교통 환경 조성을 위해 내장산 진입도로 등 주요 도로는 물론 농어촌도로 등에 일제 차선도색을 실시해 나간갈 계획이다.

정읍시는 그동안 매년 한정된 예산으로 인해 주요 시내구간 차선 도색에 집중할 수밖에 없었다. 이로 인해 읍면지역 농촌도로에 대한 관리가 상대적으로 소홀하여 각종 사고 위험이 상존함에 따라 올해 추경에 8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안전운전 사각지대에 놓여있던 읍면지역 농촌 도로 차선을 일제 도색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우선 단풍철 내장산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교통편의 제공과 산뜻한 도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내장산 진입도로와 상가주변의 도색을 먼저 실시할 예정이다. 이어 11월말까지 완공을 목표로 지방도, 군도, 농어촌 도로 등 47개 노선의 훼손된 차선과 횡단보도, 과속방지턱 등 교통안전시설에 대한 일제 도색을 실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금번에 읍면지역 농촌도로까지 일제 도색을 실시함에 따라 교통취약지역의 빗길 및 야간 운전시 시인성을 확보하여 보행자 안전과 교통사고 예방이 기대되며 쾌적하고 깨끗한 도시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밝혔다

정읍시는 앞으로도 시내 구간뿐만 아니라 읍면지역 농촌 도로에 대해 연차적으로 차선 도색을 지속 실시함으로써 농어촌 지역 교통약자 보호와 교통사고 예방에 주력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