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오는 10일 오전 장수군청 광장과 의암공원 일대에서 ‘장수군청사 중축사업 준공식’을 개최한다.

군은 노후 된 군청사로 인한 군민들의 안전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 2015년 6월 공사를 착공, 올해 6월 공사를 완료했다.

준공식에는 장영수 군수를 비롯해 김종문 군의장, 각 지자체 기관장, 지역 기관‧사회단체장, 군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공로패 전달, 기념식수, 청사 시설 투어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준공식에는 군민들의 의견에 따라 유치된 ‘KBS전국노래자랑’이 함께 펼쳐진다.

준공식 당일 오후 1시 의암공원 메인무대에서 열리는 KBS전국노래자랑에는 초정가수 하춘화, 배일호, 추가열, 김양, 윙크의 축하무대와 예심을 거쳐 선발된 군민들의 노래자랑이 진행된다.

예선은 11월 8일에 열리며 참가 신청은 11월 2일까지 장수군 재무과 세정팀 또는 각 읍·면사무소에 하면 된다.

예선 접수를 못한 참가 희망자를 위해 예심 당일 낮 12시부터 1시까지 현장 접수도 진행된다.

장영수 군수는 “군민들의 성원 속에 군청이 새 단장을 마치고 힘찬 출발을 위한 준공식을 군민들과 함께 할 계획이다” 며 “‘풍요로운 미래의 땅, 힘찬 장수’를 만들기 위해 군민들과 함께하는 장수군이 되겠다”고 말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