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중앙농협 신순식 조합장이 조합발전의 공로를 인정받아 ‘자랑스러운 조합장 상’을 수상했다.

농협중앙회 관계자는 "지난 1일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개최된 자랑스러운 조합장 상 시상식에서 부안중앙농협 신순식 조합장이 자랑스러운 조합장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자랑스러운 조합장상’은 농협중앙회가 전국의 1천300여 조합장 중 농민 소득증대와 농협 균형발전, 농협이념가치 확산, 농민조합원 소득증대에 공이 큰 조합장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대한민국 조합장의 롤 모델을 제시하는 영예로운 상이다.

신순식 조합장은 탁월한 리더십을 바탕으로 고품질 지역 쌀 추생미 백화점 출하 및 맞춤형 농 작업 대형사업, 밭작물 브랜드 노을 감자 개발 등 경제사업을 적극 펼쳐,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 조합장은 “자랑스러운 조합장 수상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조합원들 뜻을 잘 받들고 부안중앙농협의 위상을 한 계단 더 높여 조합원들 복지와 소득증대에 매진으로 배가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안중앙농협 조합원들은 이구동성으로 조합원을 위한 중앙 농협을 만들기 위해 불철주야 고생하더니 그 결실을 맺었다고 하면서 기꺼이 축하하며 칭송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