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혁신성장을 견인할 공유경제 정책 발굴에 나섰다.

 완주군은 8일 공유경제 활성화 종합정책 기틀마련을 위해 유관부서 실무팀장, 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 완주형 공유경제 정책 발굴 학술연구용역’ 킥 오프 미팅(Kick Off Meeting)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유경제는 유무형의 자원을 소유하기 보단 여럿이 함께 빌려 쓰고 불필요한 소비나 과잉생산을 줄여, 상호편익과 적정이윤을 얻는 경제활동이다.

이날 보고회는 완주군의 정주환경과 지리적여건 등 지역 실정과 특색을 반영한 민·관 협력 완주형 공유정책 발전모델 수립 방향제시를 위한 종합적인 의견을 수렴하고자 진행됐다.

용역을 맡아 진행하는 수행기관은 향후 공유경제의 거래되는 자원범주가 단순히 물건, 공간 등 1차원적인 유휴자원을 공유하는데 머무르지 않고, 농업·농촌, 문화·교육, 사회복지, 교통, 일자리분야 등 다각적 측면의 폭넓은 범위를 연계한 완주만의 특화된 공유정책 사업모델 방안을 정립해나갈 방침이다.

또한, 민간과 공공 간 공유경제 중심의 균형적 발전 도모를 위해 지역주민, 단체, 청년, 이해관계자 등 니즈를 반영한 아이템 도출과 지역 환경 분석 등을 통해 공유경제 발전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강평석 공동체활력과장은 “공유경제가 새로운 혁신 트렌드의 경제모델로 미래완주를 이끌 정책수단이 될 수도 있다”며 “공유경제의 인식기반을 넓혀 주민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공유정책이 실행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