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고등학교 학부모회(회장 엄정규)는 12일 전라북도 교육청 2018년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일환으로 자녀들을 위한 학부모회 재능기부 동아리 활동으로 ‘사랑의 빵’을 만들어 전교생에게 전달했다.

이날 학부모회원 10여명은 오전 9시부터 장수군자원봉사센터 행복나눔 빵굼터에서 직접 구운 코코아 카스테라 빵 300여개에 손 글씨로 자녀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메시지를 적어 각 학급에 빵과 우유를 전달했다.

장수고 학부모회는 학교교육공동체 일원으로 학부모회를 조직해 운영함으로서 학부모회가 학교교육에 적극 참여하며, 학교와 유기적인 소통으로 자녀교육 역량을 키우기 위해 학부모 20명으로 구성했다.

2018년 장수고 학부모회는 학부모 학교참여 활동으로 지난 3월부터 매월 학부모회원 2명씩 건강한 밥상 학교급식 및 기숙사 안전‧환경 모니터링과 학교 도서관 책사랑 도서 도우미 활동을 실시했다.

또 꽃피는 학교 등굣길을 만들기 위해 학교 진입로에 야생화 꽃길을 조성했으며, 자녀와 함께하는 목공예 동아리 활동으로 목재 스피커를 만들기, 학부모 독서 토론회를 진행했다.

이번 학부모 재능기부 ‘사랑의 빵’ 만들기는 대학수학능력시험(15일)을 앞둔 3학년 자녀들에게 수능시험 응원 메시지와 1,2학년 자녀들에게는 즐거운 학교생활의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했다.

한편 장수고학부모회는 오는 16일 ‘자녀와 함께하는 진로 컨설팅’에 김재호 세종교육 대표이사 외 2명을 초빙해 1,2학년 자녀와 학부모를 위한 진로상담과 12월19일에는 겨울방학을 앞둔 학생들을 위해 장영수 장수군수를 초청해 명사특강을 실시할 계획으로 많은 학부모님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