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전북대학교 통합예술교육커플링사업단(단장 이화동 교수) 현장실습 직무교육이 13일 오후 5시부터 전북대학교 예술대학 본관 5층 5080호에서 열렸다.
  통합예술교육커플링사업단 참여학생, 졸업생,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반, 참여기업 대표, 초빙·겸임교원, 관계자 등 130명이 참석했다.
  이날 현장실습 직무교육은 ‘문화예술산업’과 ‘취업 준비생을 위한 법률상식’에 관련된 특강으로 진행됐다.
  김종춘 변호사(금양 대표)는 취업과 관련한 기초적인 법률 상식을 학생 눈높이에서 설명해 많은 박수를 받았다.
  2017년부터 진행된 현장실습 직무교육은 참여학생들 뿐 아니라 졸업생 및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취득 수강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참여기업과 연계해서 취업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날 특강에 앞서서는 참여기관에서 학생들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주고자 각종 교재 200부를 기증하는 기증식도 열렸다.
  한편 전북대학교 인문· 예체능계열 예술교육커플링사업단은 산·학·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한 유치원 통합예술교육 맞춤형 교육과정 공동운영과 유치원생들의 창의력 향상을 위한 국내 최초 통합예술교육 프로그램(CAEP)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유·소아 어린이들의 인문학적 감성교육과 창의적 창조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21세기형 수준 높은 맞춤형 예술교육을 지원하는 한편 문화예술교육사를 양성하여 취업과 연계시키 있다.
  특히 2016년부터 꾸준히 참여학생 취업률 100%를 달성하고 있으며 2018년도에도 지난 14일 현재 20%의 취업률을 기록하는 등 100% 취업 목표에 다가서고 있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