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수 군수는 지난 27일  천천면 주민자치위원들과 주민자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영수 장수군수는 7개 읍면 주민자치위원회를 방문하며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간담회는 11월20일부터 12월13일까지 지역 리더의 역할을 하고 있는 주민자치위원들과 소통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발굴과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장 군수는 20일 장수읍, 27일 천천면 주민자치위원회를 각각 방문해 위원들과 주민자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며, 프로그램 운영 관련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을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청취하고 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장영수 군수는 “정부의 자치분권 종합계획 발표에 따른 진정한 지방자치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주민자치위원 여러분들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지역 공동체 형성을 통해 장수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주민 화합을 선도하는 주민자치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장영수 군수 7개 읍면 주민자치위원회 방문 간담회 일정은 계남면(12.5), 장계면(12.7), 산서면(12.10), 번암면(12.12), 계북면(12.13) 순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