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농공단지 조성사업이 내년 초 본격적인 공사착수에 돌입한다.

17일 완주군에 따르면 완주농공단지 조성사업은 기존 일반산업단지의 입주업종과 관련된 중‧소규모 업체의 유치를 목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완주군 삼례읍 수계리 일원 약 9만평 부지에 지난 2016년부터 민관합동개발방식을 통해 약 574억을 투자, 2021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12월 기준 토지 및 각종 지장물 등의 보상률은 40% 수준으로, 내년 초부터 토지수용 등의 절차를 거쳐 본격적인 공사착수에 돌입할 예정이다.

또한, 사업시행자인 완주농공단지개발(주)(특수목적법인)은 농공단지의 분양문의가 지속적으로 있는 만큼 단지분양도 순조로울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완주농공단지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기존 산업단지와 현재 추진 중인 완주테크노밸리 제2일반산업단지 등의 시너지 효과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발전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며 “사업시행자의 성공적인 사업완료를 통해 많은 중소기업이 유치되도록 지역 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완주농공단지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30여개 중소기업 유치를 통해 약 1100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과 526억원의 생산유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