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이 따뜻한 사람끼리의 소중한 만남, 2018 청송포럼 송년의 밤 행사 ‘땡-Cue’가 18일 전주 백송회관 3층에서 성대하게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성한 청송포럼 회장과 신정균 전주고 교장,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정동영 국회의원 부인 민혜경 여사, 회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청송포럼은 10여 년 째 전주고 재학생들에게 청송장학 증서를 수여하고 있으며, 이 증서는 평소품행과 모범적인 학교생활, 국가사회 발전에 이바지할 우수인재로 성장 것으로 기대되는 학생에게 수여된다.
특히, 이번 장학금은 전주고 재학생 7명과 전라중 재학생 1명 등 모두 8명에게 수여돼 모교뿐 아니라 타교 학생에게 까지 장학금을 수여하는 등 대상을 확대한 뜻 깊은 자리였다.
김성한 회장은 “올해 청송포럼은 ‘함께하는 System’, ‘품격 있는 Style’, ‘재미와 보람 찾는 Story’ 등 3S로 시작해 다양한 만남과 추억을 만들었다”며 “4번의 세미나를 개최했고, 월별 정기모임과 하계단합대회, 음악회, 공당대회, 포럼알리기, 대외할동 참여 등 다양한 테마와 내용으로 흥밋거리를 만들어왔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다가오는 2019년은 모교 개교 100주년인 동시에 청송포럼 창립 20주년”이라며 “창립 월인 3월에 창립 20주년 기념식 개최여부, 전북도와 비영리단체 등록, 장학금 사업 활성화 등을 논의 중”이라고 덧붙였다.
/유승훈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