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이 2019년 새해 사자성어로 ‘가경취숙(驾轻就熟))’을 선정했다.

가경취숙은 ‘경쾌한 수레를 타고 낯익은 길을 달린다’는 뜻으로 어떤 일에 숙련되어 있어 한 번 해본 일은 익숙해서 더 잘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즉 가벼운 수레를 타고 낯익은 길을 달리 듯, 민선 6기 지난 4년간 군수로서 씨를 뿌렸다면, 민선 7기에는 더 단련된 익숙함으로 풍성한 수확을 거두겠다는 임실군의 강력한 의지를 담고 있다.

심 민 군수는 “민선 6기 4년 동안 임실군의 미래 발전을 위한 초석을 다졌다면, 민선 7기에는 이를 토대로 괄목할 만한 가시적인 성과를 이루겠다”며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는 임실군이 3년 연속 4000억원 예산시대와 2019년 첫 예산 4000억원 돌입, 임실N치즈축제 전국 대표축제 도약과 미래인재양성의 산실 봉황인재학당 개원, 대규모 국가예산 확보, 역대 최대 국가공모사업 선정, 지역중심지 기능강화 등 굵직한 성과를 이뤄냈으며, 이를 기반으로 더욱 탄력적이고 생산적인 2019년 새해를 이끌어 가겠다는 의지를 강력히 피력한 것이다.

심 민 군수의 재선으로 민선 6기에 이어 민선 7기 안정적인 군정을 열어가고 있는 임실군은 풍부한 행정경험을 기반한 탁월한 행정력을 통해 확 달라진 발전적인 임실을 도모해 가고 있다.

새해에는 갈고 닦아온 익숙한 행정 노하우를 통해 ‘하나되어, 모두가 행복한 임실’의 시대를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심 군수는 2017년‘마지막에도 처음처럼 신중해야 한다’는 신종여시(愼終如始)와 2018년 배천작진(配天作鎭)을 군정방향으로 제시한 데 이어, 익숙함으로 성공적인 군정을 운영하며 성과를 이뤄내겠다는 가경취숙을 전면에 앞세우며, 군민의 바람대로 발전적인 군정을 이끌고자 하는 바람을 강하게 내비치고 있다.

임실군은 2019년 기해년을 맞아, 하나되어 모두가 행복한 임실을 만들어 가기 위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통한 희망농업 실현 ▲권역별 대표관광지 발전 도약 ▲편안하고 걱정없는 복지환경 마련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 조성 등을 목표삼아 성공적인 군정실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임실=임은두기자 · 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