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이 도내 14개 시군을 대표하는 ‘JB문화통신원’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14일부터 28일까지로 전주, 익산, 군산, 완주 지역은 각 2명, 그 밖의 시군은 각 1명으로 총 18명의 지역을 대표하는 ‘JB문화통신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해당지역 거주자 우선이며 문화예술관련 분야의 활동가, 기획자, 작가, 자유기고자, 기관 및 단체 실무자, 일반인 등이다.
  선발된 JB문화통신원에게는 위촉장 수여, 소정의 원고료(활동비 포함) 지급, 명찰 제작, 우수 원고 시상, 국내 공모전 참여, 상·하반기 역량강화 워크숍 참여 등의 지원이 따른다. 주요 역할은 월 1회 이상 도내 문화예술 현장 취재(사진 촬영 포함) 및 원고 작성, 그리고 간담회 참석 등이다.
  ‘JB문화통신원’은 문화·관광·예술에 대한 도민 중심의 생생한 소식 전달 체계를 마련하여, 온라인 소식지 ‘마중 뉴스레터’에 전라북도 문화예술 전반의 소식을 제공하고 아울러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이 지역과 함께 하는 여러 사업을 홍보하는 체계적인 홍보 요원으로서의 역할로 재단 홍보팀의 중점 사업이기도 하다.
  재단 김정인 홍보팀장은 “지역에 대한 애착과 긍지를 지닌 분들 그리고 지역의 문화예술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2019년에는 더욱 다양한 지역 소식을 도민과 함께 공유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