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시장 정헌율)와 프로야구 KT-wiz 2군이 16일 익산시청 상황실에서 상호발전을 위한 협력에 관한 연고지 협약을 체결했다.

익산시와 KT-wiz는 2015년에 2016년 1월 1일부터 2018년 12월 31일까지 상호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이날 협약을 통해 앞으로 5년간의 협약을 새로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프로야구 2군 선수단 등 80여명은 익산시 팔봉동 소재 아파트에 입주하면서 훈련을 실시해 지역사회 야구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연간 20억원의 운영비를 투입하여 선수단을 운영함에 따라 지역경제에 긍정적 유발효과는 물론 유니폼에 익산시 패치 부착, 익산구장 외야펜스 광고 등을 통해 시는 대외적 홍보 효과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KT는 사회인 야구 기술지도 및 멘토링 실시, 초·중학생 초청 경기관람 제공, 지역주민을 위한 일일 봉사활동 실시 등 시민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갈 수 있는 다각적인 방안도 마련하고 있다.

kt sports 유태열 대표이사는 “익산시의 과감한 투자로 2군 선수단이 운동하기 좋은 입지 조건에서 훈련을 열심히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선수 육성뿐만 아니라 좋은 경기력으로 지역주민들로부터 사랑받는 구단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지난 3년간 KT-wiz가 우리시에 둥지를 틀고 활동하면서 여러 가지 측면에서 긍정적 파급 효과를 가져다 줬다”며 “지역사회에 신망을 얻는 구단으로 더욱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프로야구 KT-wiz 2군과 연고지 협약 체결 사진설명= 왼쪽부터 Kt wiz 육성팀장 조찬관, 익산시 야구소프트볼협회 사무국장 김수완, 익산시야구소프트볼협회장 이선호, 익산시장 정헌율, kt wiz 사장 유태열, kt wiz 단장 이승용, kt wiz 경영기획실장 송해영씨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