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이 어린이집의 안전한 먹거리 확산을 위해 회계실무와 로컬푸드 공공급식 이용 교육을 실시했다.

21일 완주군은 완주군 중앙도서관 다목적강당에서 지난 18일 관내 어린이집 원장 80여명을 대상으로 회계실무 및 로컬푸드 공공급식 이용확대를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어린이집 회계운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영유아를 위한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중점으로 진행됐다.

이충근 완주온고을로컬푸드 공공학교급식지원센터 과장의 설명으로 진행된 로컬푸드 공공급식 이용 확대는 잔류농약 등 안전성 검사를 마친 제철 먹거리를 어린이집에 직거래로 공급하는 것에 충분한 설명이 이뤄졌다.

어린이집은 저렴한 가격으로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확보할 수 있고 로컬푸드를 급식에 사용할 경우 구입비의 일부를 보조금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이날 교육을 통해 어린이집의 추가신청이 이뤄지기도 했다.

또한 조규태 크로바 재무회계컨설팅 연구소 소장의 강의로 회계실무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에서는 회계규칙 변경내용, 예산서 작성 및 결산절차, 지출방법 등을 주제로 현장의 눈높이에 맞춘 실무사례 위주의 강의가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문원영 완주군 부군수는 “미래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을 위해 보육 교직원 모두가 사명감을 가지고 사랑이 넘치는 보육과 교육을 실천해 주시길 부탁드린다”며 “완주군도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군은 안심보육·행복보육 실현을 위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회계실무, 아동학대예방, 안전 등을 주제로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