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시장 유진섭)가 ‘기업하기 좋은 정읍만들기’를 위해 ‘2019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합동설명회’를 오는 24일 오후 2시 신정동 농축산용 미생물산업육성지원센터 1층 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전북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정읍시가 주관하는 이번 합동 설명회는 전라북도, 산업통상자원부, 전북지방우정청 등 16개 중소기업지원 유관기관과 관내 중소기업체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경제 발전에 주역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의 경영안정화 도모와 성장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자금지원, 창업지원, 기술지원, 인력지원 등 참여 기관별 지원시책 중심의 설명과 함께 기업과 유관기관과의 질의·응답시간을 통해 애로사항 등을 수렴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중소벤처기업청과 전라북도, 정읍시의 기관별 중소기업 지원 사업 안내책자와 팸플릿 등을 제공하는 등 한눈에 2019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인 만큼 관내 기업체의 많은 관심과 참석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올해에도 중소기업육성기금을 통한 이차보전, 기업현장을 방문해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하기 위한 기업애로 및 고충처리 담당제 운영, 국내외 박람회참가 지원, 중소기업 환경개선사업 등 다양한 시책을 통해 기업운영에 어려움이 많은 관내 중소기업체 지원에 적극 나설 방침이라고 강조했다./정읍=정성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