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무주군수 비선실세의혹에 대해 정당과 시민사회단체가 사법기관에 철저한 수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21일 오전 정의당, 민중당, 무주시민회, 무주공무직노조 등 단체로 구성된 무주시민행동은 전북지방경찰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민선 6기 황정수 무주군수의 측근 A씨에 대해 사법기관의 철저한 수사와 강력한 처벌을 요구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황정수 군수 재임 시절 비선실세의 무성한 소문들이 최근 수사로 드러나고 있다”며 “밤의 군수라 불린 측근 A씨와 인사에 개입한 공무원들 모두 수사해야한다”고 주장했다.

단체는 “황 군수 재임시설 대전시 유성구에 위치한 측근 A씨의 사무실에서 군 관계자들과 이권과 논의했다는 소문이 무성했다”며 “무주에서 적폐가 드러남에 따라 실망과 분노를 감추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해당 군수가 속한 더불어 민주당의 군정농단 의혹에 대한 입장표명과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해당 의혹은 지난해 7월 25일 무주군의회에서 이해연 의원의 5분 발언을 통해 문제 제기되면서 알려졌다.

이어 지난 3일 전북지방경찰청은 측근 A씨와 브로커 B씨의 사무실과 자택을 압수수색했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014년~2015년 무주군이 발주한 공사에 대해 특정 업체가 선정될 수 있도록 영향력을 행사하고 부당 이득을 챙긴 혐의와 군청 소속 공무원의 인사 개입에 대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 지난 16일 무주군 간부와 공사를 맡은 업체 관계자 등을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 조사를 벌였다.

경찰 관계자는 “압수한 증거물을 분석하고 있다”며 “분석이 끝나는 대로 A씨를 소환 조사할 방침이다”고 말했다./김용기자·km4966@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