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농특산품 8개 업체들이 설 명절 선물세트 구성을 마치고, 이번주 본격적인 판매전에 돌입한다. 이번에 관내 농특산품 업체들이 선보인 설 명절 꾸러미 선물세트는 모두 12개 제품(삼색보리, 현미, 들기름, 복분자 식초, 쌀조청, 마늘&양파, 후추, 땅콩, 지주식 김, 죽염, 복분자 순액)을 3, 5, 7만원 가격대별 3종 세트로 꾸며 군민, 재외군민, 공공기관 등 누구나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했다.

22일 군에 따르면 이번 명절꾸러미 선물세트 사업은 업체들은 철저한 품질관리로 엄선된 상품을 준비하고 군은 포장재 제작과 홍보를 담당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과 업체들이 처음으로 시도하는 꾸러미 사업에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 드린다”며 “품질 좋은 고창 농특산품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여 농촌과 도시, 생산자와 소비자가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고창군은 향후 꾸러미 선물세트 제작으로 고창 농특산품 판매가 순차적으로 확대돼 생산농가들과 가공업체들의 소득증대 등을 기대하고 있으며 특히 농특산품 홍보와 유통·판매망 확대 등을 통해 부가가치가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동시에 통합마케팅 조직이나 사회적 기업 등의 운영업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다.

/고창=신동일기자.sdi@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