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이 조선·태양광 관련 부품 제조사인 ㈜테크원 및 ㈜테크윈에너지와 205억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새만금개발청은 29일 군산 베스트웨스턴 호텔에서 ㈜테크윈, ㈜테크윈에너지와 ‘선박평형수 처리장치’, ‘수상태양광 부유체’ 제조시설 건립에 관한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테크윈과 ㈜테크윈에너지는 2019년~2021년 새만금산업단지 2공구 임대부지 4만6000㎡에 선박평형수 처리장치와 수상태양광 부유체 제조시설에 각각 80억원, 125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로 100여 명의 신규 고용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테크윈은 지난 1999년 LG화학에서 분사(分社)해 환경설비와 에너지사업을 영위하는 강소기업으로 최근 3년간 연평균 30%의 매출 신장을 이뤘다. 자회사로 ㈜테크윈에너지를 두고 있다.

테크윈은 새만금에 선박평형수의 처리장치를 제조하는 시설을 건립하고, ㈜테크윈에너지는 수상태양광 발전설비의 핵심부품인 부유체 및 부속자재를 통합 생산할 예정이다.

정붕익 ㈜테크윈 대표이사는 “새만금은 군산항과 인접해 해수를 이용한 검사와 사후조치가 유리하고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장기간 임대부지 사용이 가능하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어 투자를 결정하게 되었다”며 “올 상반기 내 착공해 대한민국의 성장동력이 될 새만금을 기반으로 세계시장을 개척해 나감으로써 새만금과 동반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철우 새만금개발청장은 “이번 투자가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투자기업의 성공이 곧 새만금의 성공이라는 마음으로 정책적·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김대연기자·red@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