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에 출전하는 전라북도 선수단의 결단식이 8일 전주 중화산동 소재 라루체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는 도의회 문화건설안전위원회 의원, 도 관계자, 종목별 임원 및 선수단 등 50여명이 참석하여 필승을 다짐했다.
  12일부터 15일까지 강원도와 경기도 일원에서 열는 16회 장애인동계체전에는 휠체어컬링 등 7개 종목 17개 시·도, 885명의 선수단이 참가 예정이다.
  전북 선수단은 휠체어컬링, 알파인스키, 바이애슬론, 크로스컨트리스키, 아이스슬레지하키, 빙상(쇼트트랙), 6개 종목에 22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지난 평창동계패럴림픽에 출전했던 권상현(크로스컨트리스키, 바이애슬론)선수의 3관왕 달성, ‘대한민국 최초 동·하계 패럴림픽 출전선수’ 이도연(크로스컨트리스키, 바이애슬론)선수의 선전이 기대된다. 이밖에 빙상 김윤희 선수의 6회 연속 대회 2관왕 달성 여부와 함께 단체종목인 휠체어컬링과 아이스슬레지하키도 주목하고 있다.
  전라북도장애인체육회 노경일 사무처장은 “훈련환경, 동상 등 더욱 세심한 주의가 필요함에도 굴하지 않고 최선을 다해주신 선수와 지도자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대회기간동안 안전사고 없이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