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는 농업인, 생산자 단체, 농림축산식품업 관련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2020년도 농림축산식품사업 신청을 오는 20일까지 받는다.

농림축산식품사업은 농촌의 구조개선을 통한 경쟁력 강화 및 소득증대에 기여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신청대상 사업으로는 농촌, 농업, 식량, 축산, 식품, 유통원예, 산림분야 등 7개 부문 151개가 있다.

사업별 상세한 지원조건 및 자격 등은 농림축산식품부 홈페이지(www.mafra.go.kr) 및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에 게시된 농식품사업시행지침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 생산자단체 등은 사업별 지원조건 등을 확인 후 해당사업에 대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읍면동사무소 또는 해당사업부서에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농림축산식품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신청 마감일까지 이·통장회의 및 게시판, 인터넷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홍보를 하고 있으며, 이에 농업인, 농업법인 등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된 사업은 분야별 사업성 검토와 김제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 심의를 거쳐, 3월 중 전북도에 신청할 계획이다./김제=최창용기자.ccy@jl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