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박준배)은 성적 우수 중학생이 관내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경우 지급하는 내고장학교보내기 격려금 증서를 각 중학교 졸업식장에서 수여했다.

인재양성과(과장 최니호)에 따르면 관내 8개교 45명에게 격려금 증서를 수여하고, 격려금 대상자들에게는 성적에 따라 중학교 성적 상위 5% 이내인 학생에게는 200만원, 10% 이내인 학생에게는 150만원, 15%이내인 학생에게는 100만원을 지급하여 총 6500여만원을 지급한다.

2019년 성적 우수중학생의 관내고 진학률은 56%로 이는 김제사랑장학재단 설립 당시 22.3%였던 진학률에 비해 33.7%p 상승해 내고장학교보내기 격려금제도의 효과가 톡톡히 나타나고 있다.

최니호 상임이사(인재양성과 과장)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성실하고 모범적인 생활을 하며, 관내에서 우수한 성적의 학생들에게 격려금을 주게 되어 다시 한번 장학사업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학생들도 이 격려금이 발판이 되어 더 크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김제사랑장학재단은 현재 300억 원의 장학기금을 조성해 찾아가는 생활과학교실 운영 및 과감한 장학금 지원, 지평선학당 운영 등 지역우수인재들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장학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