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고창군 블로그 기자단’이 21일 군청 2층 상황실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이들은 앞으로 1년간 고창군 온라인 홍보대사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23명의 기자단은 다양한 직업군으로 구성됐다. 향후 고창군의 정책과 문화, 관광, 일상 등 현장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일들을 취재해 개인 블로그와 고창군 공식 블로그(blog.naver.com/topgochang)를 통해 네티즌들에게 알리게 된다.

앞서 군은 서류심사를 통해 20~60대까지의 직장인, 여행·사진 전문 블로거, 대학생, 귀농귀촌 주부, 등으로 기자단을 선발했다. 특히 광주, 정읍 등 다른 지역 거주자도 선발돼 타 지역민의 입장에서 바라본 새로운 관점의 기사가 작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승현 기자는 “타 지역에 거주하고 있지만 고창군은 산과 바다의 자연환경과 곳곳의 문화유적이 조화를 이루고 미래를 향한 역동적인 비전을 갖춘 곳이라 생각한다”며 “고창군과 관련한 다양한 블로그 기사로 공감의 장을 만들어 가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유기상 군수는 “온라인을 통한 쌍방향 소통과 신속한 정보제공이 중요해진만큼 블로그 기자단의 활동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한반도 첫 수도 고창의 멋과 맛을 널리 알려 ‘하루 더, 한 곳 더 머무를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말했다.

/고창=신동일기자.sdi@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