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지향하는 완주군이 관내 외식업소까지 영역을 넓혔다.

21일 완주군은 관내 음식점 10개소를 완주농산물 사용업소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20일에 완주군청 옆 누에아트홀 청년키움식당에서업소 지정 수여식을 갖기도 했다.

완주농산물 사용 지정은 군에서 처음으로 추진하고 있는 시책으로 이번에 선정된 업소들은 완주의 농산물을 주 농산물로 적극 사용하게 된다.

이를 통해 생산자의 소득창출과 소비자의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문화조성에 기여하게 된다.

앞서 완주군은 주재료와 부재료의 지역농산물 사용, 맛, 위생, 서비스 등을 서류평가하고 전문가의 현장심사, 심의위원회의 등의 절차를 거쳐 완주농산물 사용업소 10곳을 선정했다.

선정된 업소는 삼례읍의 새참수레 2호점. 송우즉석순두부, 용진읍의 초포가든. 투스토리, 고산면의 고산미소판매장. 한양회관, 소양면의 대흥전통순두부. 황금연못, 구이면의 로컬푸드해피스테이션, 동상면 곰바위산장 등 10개소다.

군은 이들 업소에 지정서 현판을 만들어 전달하고 물통, 티슈통 등 홍보물품을 지원할 방침이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완주의 농산물은 우리가 지킨다는 생각으로 지역농산물을 적극 애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업소 지정이 지역농민과 상생 발전하는 모습으로 지역발전의 디딤돌 역할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