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생물산업진흥원(이하 생진원)과 전북도가 농업과 기업의 전략적 연계를 통한 판로확보와 소득증진,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

26일 생진원에 따르면, ‘2019년 농업과 기업 간 연계강화 사업’ 상생협의회 및 사업지원 대상 평가를 진행하고 사업지원 대상 13개소를 지난 25일 최종 선정했다.

이는 농업과 기업의 상생협력 활성화 방안 논의와 사업평가를 통해 농․기업 간 상생협력과 우수 모델 개발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와 전국광역 자치단체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농업-식품기업의 가공용 농산물 생산, 이용 및 연계활동을 지원해 농업인의 안정적 판로 확보 및 소득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날 선정된 사업지원 대상은 생산자단체 10개소와 식품기업 3개소 등 총 13개소다. 생산자단체 10개소는 정읍 3개소, 익산 2개소, 완주 2개소, 김제 1개소, 무주 1개소, 고창 1개소이며 식품기업 3개소는 전주 1개소, 남원 1개소, 완주 1개소다.

김동수 생진원장은 “지역 실정에 맞는 우수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농업과 식품기업 간 연계 촉진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통한 지역 농가와 식품 기업 모두가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박세린기자․iceblue@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