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의 ‘New 닥공’이 시작된다.
  전북현대는 오는 3월 1일 오후 2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지난해 FA컵 우승팀 대구FC와 ‘하나 원큐 K리그1 2019’ 개막전을 치른다.
  신임 조세 모라이스 감독은 유럽 선진 축구 시스템을 도입하여 새로운 ‘닥공’을 준비했다.
  조세 모라이스의 첫 승리의 선봉에는 이동국이 나설 것으로 보인다.
  그 뒤로 2018 영 플레이어 한승규를 비롯해 로페즈-손준호-최영준과 러시아 월드컵 스타 문선민이 나선다.
  수비에는 전북 투지의 아이콘 최철순과 김진수가 양측 풀백으로 나서고 올 시즌 전북에 합류하며 K리그에 데뷔하는 김민혁이 홍정호와 함께 중앙 수비수로 나서 첫 경기 승리와 무실점에 도전한다.
  특히 지난 2012년부터 K리그 홈 개막전을 모두 승리한 전북은 이번 경기도 반드시 승리해 8년 연속 승리와 함께 개막전 최다 연승의 행진도 이어가겠다는 각오다.
  전북은 올 시즌을 앞두고 알짜배기 선수들의 영입으로 더욱 탄탄한 조직력을 갖춰 트레블(AFC 챔피언스리그, K리그, FA컵) 달성을 목표로 내세웠다.
  한편 이날 경기는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왕기석 명창의 애국가 제창과 태극기 퍼포먼스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며 입장하는 팬들에게는 태극기 클래퍼와 서울우유 음료를 제공한다.
  또 하프타임에는 걸그룹 아이돌 ‘마이 달링’의 2019 K리그 개막 축하와 우승 기원 공연도 펼쳐진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