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전북 우수중소기업인’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우수중소기업인상’은 매년 지역경제 발전의 주역인 도내 중소제조업체 중 고용창출, 매출신장, 지역발전공헌, 우수신제품개발, 장수기업, 창업기업의 6개 부문에 많은 성과를 달성한 중소기업 대표와 중소기업 지원에 공헌도가 높은 경제단체 부문의 대표를 선정해왔다.
선정된 기업과 단체에게는 부문 당 3400만원의 경영개선을 위한 보조금이 지원되며, 공로패와 인증현판이 수여된다.
또한, 도에서 추진하는 각종 기업지원 사업 참여시 가산점 우대, 지방세 세무조사(3년간) 면제 등의 행·재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우수중소기업인상은 지난 2003년 시작해 매년 부문별로 1명씩을 선정해왔으나, 올해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로 지역경제 발전에 공헌한 도내 중소기업을 격려하고자 고용창출분야 선정대상을 3명으로 늘려 총 9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서류는 오는 21일까지 해당 시장·군수 또는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기술보증기금 등 중소기업 지원기관에 접수하며, 도는 각 기관에서 추천받은 기업을 서류심사와 기업지원 외부전문가의 현장평가, ‘전라북도 중소기업 지원기관 협의회’의 심의·의결을 통해 수상자를 최종 결정한다.
/유승훈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