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오는 15일까지 신규작물재배 지원사업 대상자를 신청·접수 받는다.

신규작물재배 지원사업은 식품기업과 농가간의 계약재배를 활성화해 원료 농산물의 안정적인 수급체계를 구축, 원료 농산물의 품질 고급화, 단가 인하를 위한 생산비 절감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신선채소(쌈채소, 샐러드채소), 유지류(참깨, 들깨) 등의 작물을 대상으로 계약재배를 추진하고 있는 관내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등 생산자 단체다.

지원내용으로는 재배시설 설치(하우스, 양액시설), 시설개선(차광시설, 환기팬, 무인방제시설 등), 창고 및 저장시설, 소규모 농기계 지원 등이다.

군은 신규작물재배 지원사업을 통해 지난 2017년 3농가가 하우스 2,000평에 샐러드 전문업체와 시범 계약재배를 시작해 샐러드채소 신규작물를 발굴한데 이어 2018년에는 하우스 내부 시설개선으로 재배면적 및 참여 농가를 확대한바 있다.

지원을 희망하는 생산자 및 단체는 각 읍․면상담소 및 농업기술센터에 15일까지 신청․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063.350.2837)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정원 소장은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새로운 신선채소 발굴 및 보급 지원으로 농가 소득이 증대되길 바란다”며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