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로 아닌 같이’··· 장애인·비장애인 함께 달려요

사랑의 거북이 전국 마라톤 새달 12·13일 익산서 개최 김종순 기자l승인2019.03.12l13면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우리와 함께하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로 세상을 꿈꾸며 힘찬 날개를 활짝 펼치는 도전이 시작된다.

장애인의 올바른 인식을 유도하며 함께 만들어 가는 세상을 구현하기 위한 제16회 사랑의 거북이전국마라톤대회가 4월 12일 익산 중앙체육공원 일원에서 러블리투어를 시작으로 13일 장애인 문화엑스포, 마라톤 대회까지 양일간 실시된다.

올해 사랑의 거북이 전국 마라톤대회는 “하나 되어 세상을 향한 힘찬 도전”이라는 슬로건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사랑의 거북이 전국 마라톤대회 조직위원회의 주관으로 개최되며 대회 참가 접수는 오는 30일까지 인터넷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대회의 코스는 중앙체육공원에서 출발, 남성총동창회관, 신공단주유소, 2공단사거리, LG화학, 신흥정수장을 거쳐 중앙체육공원으로 돌아오는 6.5km이다.

대회 당일에는 대회 축하기념공연과 다양한 먹거리(팝콘, 파전, 아이스크림), 무료건강검진, 페이스페인팅, 이‧미용 등 볼거리와 먹을거리 부스가 무료로 진행된다.

또 장애인 문화 활성화 및 기반 마련을 위한 전국장애인문화엑스포를 개최하여 장애인의 문화욕구 충족뿐만아니라 비장애인과의 문화를 통한 공감대 형성과 화합의 장을 마련 할 계획이다.

올해는 자원봉사자의 참여가 높은 대회로 코레일 전북본부의 자원봉사단 등 민·관군 등 1천여명이 지원하여 나누는 세상 구현하고 특히 ㈜동우화인캠에서는 전 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등을 펼치는 등 기업의 다양한 참여도 눈에 뛴다.

매년 무료로 진행되는 행사는 참가비를 대신하여 참가자들에게 한 움큼의 쌀을 모으는 ‘사랑의 좀도리 단지’를 통해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들에게 쌀 나눔 행사를 펼쳐 대회의 의미를 더욱 뜻 깊게 해주고 있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김종순 기자  soonkim2234@hanmail.net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종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전라일보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55038]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전라감영로 75  |  대표전화 : 063)232-3132  |  팩스 : 063)284-0705  |  청소년보호책임자 : 유 동 성
Copyright © 2019 전라일보.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