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공단 전북본부는 자동차 사고로 피해를 입은 가정에게 지원을 확대한다고 13일 밝혔다.

공단은 생활이 어려운 자동차 사고 피해가정의 경제적 불안 해소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난 2000년부터 재활보조금, 피부양보조금, 생활자금대출, 장학금 등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국가자격증을 통한 장학금을 신설해 자동차사고로 학업수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지원을 확대할 방침이다.

올 상반기 장학금 종류로는 추전 장학생, 성적 장학생, 특기 장학생 등이 있으며 지원 금액은 초등학생 20만 원, 중학생 30만 원, 고등학생 40만 원으로 한 학년(4회 지급)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자동차 사고로 인해 사망하거나 중증 후유장래를 입은 사람의 자녀와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으로 지정된 가정이다.

신청 서류로는 지원신청서, 주민등록등본, 행정정보 공동이용사전동의서, 재학증명서, 수급자증명서, 차상위증명서, 학교장추천서, 자격증 취득사본 등이 있다.

신청기간은 오는 4월 30일까지로 우편접수 또는 방문접수 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국교통안전공단(www.kotsa.or.kr) 접속 후 “피해지원” 클릭 또는 063-214-4743로 문의 가능하다./김용기자‧km4966@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