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생 해금협연

  전라북도립국악원은 6월 4일과 5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연지홀에서 ‘제16회 청소년 협연의 밤’과 ‘제24회 전국대학생 협연의 밤’을 진행한다.
  이에 따라 공연에 참여할 차세대 국악 인재를 공모한다.
  ‘청소년 협연의 밤’은 전라북도립국악원에서 매년 우리 전통음악을 계승·발전시킬 젊고 패기 있는 청소년과 대학생들을 발굴하여 진행하는 음악회이다.
  ‘청소년협연의 밤’은 2004년에 시작되었으며, 국악계의 주역이 될 젊은 예인들의 명실상부한 등용문 역할을 하고 있다. 이 공연은 매년 고등학교와 대학교에 재학 중인 국악 전공자들을 대상으로 오디션을 통해 선발한다.
  ‘대학생협연의 밤’은 1996년 도내에 재학중인 국악전공자들을 시작으로 2003년 전라남북도의 대학생에게 문호를 개방하였으며 2005년부터는 전국으로 넓혀 명실상부한 전국대학생협연의 밤 무대로 자리잡았다.
  공모는 도내 고등학교 재학생과 전국 국악 관련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성악과 기악, 타악, 작곡(대학생) 부문에 걸쳐 청소년 및 대학생 각 5~6명(팀)씩 선발한다.
  접수기간은 4월 1일부터 5일까지이며, 실기심사(오디션)을 통해 선발하게 된다. 실기심사는 4월 11일 진행하여, 4월 15일(월)에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공지를 통해 합격자를 발표한다. 문의 063-290-5525.
  전라북도립국악원 이태근 원장은 “그동안 이 무대를 거쳐간 많은 신인들이 도립국악원을 비롯한 전문인들의 활동무대에서 눈부신 활약을 하는 것을 지켜보면서, 청소년·대학생 협연의밤 무대가 갈수록 소중하고 의미있는 공연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