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는 사회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17개 기관의 대표자 및 관리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 제공기관 간담회를 19일 개최했다.

주민복지과는 이날 2019년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 추진방향, 기관의 투명성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주요사항, 서비스 제공절차 및 회계실무 교육을 전북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조성호 강사를 초빙하여 교육실시 했다.

또한 지역사회 내 유관기관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방안에 대해 논의와 제공기관 간 경쟁상대가 아닌 상호 정보교류를 통한 동반자 관계를 형성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김제시는 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을 통해 다양한 복지욕구를 가진 이용자에게 바우처 방식으로 사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올해 15억 8천만 원 예산으로 1,600여명의 시민들에게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노인맞춤형운동서비스 등 12개 사업과 가사간병방문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구명석 주민복지과장은“지역자율형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사회서비스 시장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는 사업으로 맞춤형 사회서비스 개발을 통한 복지 사각지대 해소는 물론 주민이 체감하고 만족하는 서비스가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김제=최창용기자.ccy@jl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