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이 35사단 군장병과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에 적극 나서고 있다.

군은 일과 후 외출이 가능해진 군장병들을 위해 관내 음식점 등에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임실N치즈 특별할인행사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군은 20일 향토사단인 제35사단 신병 입영식과 수료식에 참여하는 장병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최고 브랜드인 임실N치즈 전 제품에 대한 20% 특별 할인와 시식행사를 가졌다.

(사)임실엔치즈클러스터 주관으로 실시한 이번 할인행사는 장병과 가족들에게 저렴하게 치즈 등 관련 유제품을 제공하고, 홍보하는 데 큰 효과를 거두었다.

장병과 가족들은 “대한민국 최고의 치즈브랜드인 임실N치즈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되어 너무 좋다”며 “앞으로도 이런 할인판매 행사를 많이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군은 앞으로도 장병 수료식과 퇴소식이 있을 때마다 임실N치즈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할인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를 추진해 대표 특산품인 치즈와 요구르트 등에 대한 우수성을 장병 및 가족들에게 널리 홍보해 나갈 방침이다.

이미 임실엔치즈클러스터는 완주-순천 고속도로 오수휴게소 상ㆍ하행 및 제2영동고속도로 광주휴게소 상ㆍ하행 등 5개의 직영매장에서 그동안 판촉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지난 해에도 전북지방병무청 주관으로 하는 상․하반기 입영문화제 행사에 참여하여 임실N치즈 유제품에 대해 널리 홍보한 바 있다.

군은 또한 2월부터 병사들의 평일 일과후 휴일의 외출시행에 따라 병사들을 위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병사 우대 위생업소를 선정했다.

이번 병사우대 위생 업소는 관내 일반음식점을 운영하는 업소를 대상으로 영업자가 자율적으로 신청한 업소에 한해 선정했다. 친절한 서비스와 위생관리로 타 업소의 모범이 되고 밤 9시까지 영업이 가능한 업소가 그 대상이다.

선정된 업소는 관내 일반음식점 34개소이며, 추후 참여도에 따라 숙박업, 휴게음식점도 확대할 예정이다,

이들 병사우대 위생업소는 병사들에 대해 가격을 할인해 주거나, 반찬, 공기밥 등을 무료로 리필해주는 등 업소별로 자유롭게 병사들을 우대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 중이다.

또한 임실군에서도 지정된 업소별로 표지판을 제작부착하고, 각종 인센티브 제공과 군부대에 우대업소 목록과 홍보물을 배부하고, 군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선정 업소들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심 민 군수는 “35사단 장병과 가족들이 수료식과 퇴소식 등 임실을 방문할 때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다양한 혜택과 양질의 서비스 제공에 지역민과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며 “저렴하게 치즈를 살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 군 장병들이나 가족들이 부담없이 지역 내 음식점 등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많은 상가들이 참여토록 하여 35사단과 상생발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월에는 신병수료식 개최지 수호를 위해 임실군 상생발전협의회를 구성, 35사단 입영식과 수료식 때 군인과 가족, 방문객 등을 위한 서비스 개선과 친절도 향상 및 상생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채택한 바 있다./임실=임은두기자 · 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