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 출신 언론인들의 모임인 전북대학교 언론인회(회장 이보원)가 초청 인사회 및 언론인상 시상식을 가졌다.

26일 오후 7시 진수당 가인홀에서 열린 행사에는 김동원 총장과 전북대 보직교수, 이보원 전북대언론인회장, 이용규 전북대총동창회장,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 국회 김광수 의원, 김승수 전주시장, 유재도 농협중앙회 전북지역본부장 등 100여명이 참여했다.

자리에서는 나창운 기획처장이 전북대 운영 방향을 설명한 뒤 올해 전북대언론인상 및 공로상 시상, 연찬회를 진행했다. 올해 전북대언론인상 수상자는 강찬구 전북포스트 발행인 겸 편집인과 김한광 전주 MBC 부국장이다. 공로상은 강인석 전북일보 편집국장, 이종휴 전주 MBC 보도국장이 받았다.

김동원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분권, 공감, 융합을 통해 교육과 연구 본질에 충실하겠다. 지역기업과 경제 활성화를 위한 산학교육 새 플랫폼을 구축하겠다. 동문 언론인들도 힘과 지혜를 모아 달라”고 밝혔다.

이보원 전북대언론인회장은 “대학 현실이 녹록치 않지만 도전한다면 위기는 혁신과 개혁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전북대 언론인들은 정론직필 소명을 지키고 모교의 따뜻한 동반자로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이수화기자‧waterflower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