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롤러종목 국제대회이자 아시아 최대 대회인 ‘2019 남원 코리아오픈 국제롤러대회’가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7일간 춘향골체육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호주, 중국, 일본, 파키스탄 등 세계 16개국 1,10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스피드와 슬라럼, 인라인 하키 등 4개 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올해로 12회째 대회를 개최하게 되는 남원시는 그 동안 대회를 치러내면서 축적된 노하우와 국내 유일의 국제대회급 공인 구장을 갖춘 인프라에 시민의 성원을 더해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자평한다.

실제 남원시는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개회식 때 참가국 출신 주민들이 환영 및 응원에 나설 수 있도록 준비하는 한편, 한국의 전통미를 소개할 수 있는 시립국악단의 퓨전궁중무와 K-POP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대회가 남원을 대표하는 가장 큰 체육행사인 만큼 남원시 차원에서도 전 부서의 역량을 동원해 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일 열린 부서별 추진상황 보고회에서는 홍보, 도시경관, 보건위생 등 관련 부서 담당자들이 모여 분야별 준비상황을 보고하고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각급 학교로부터 단체관람 문의가 잇따르는 등 시민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환주 시장은 “앞으로 남은 기간 동안 남원을 방문하는 선수들과 관계자들이 불편을 느끼지 않고 경기에 열중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며 “이번 대회가 세계 수준의 대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