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적경제·도시재생 관련조직들, 전주 특례시 범시민 서명운동 적극 참여 결의

전주에서 활동중인 사회적경제·도시재생 활동가들이 전주 특례시 지정을 위한 지원 사격에 나섰다.
전주시는 5일 서노송예술촌 간지 키친에서 김양원 전주부시장과 전주도시혁신센터와 전주사회혁신센터, 자활센터, 사회적기업협의회, 사회경제네트워크, 전주시 공동체협의회,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등 사회적경제·도시재생 관련 조직 활동가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특례시 붐 조성을 위한 통합 간담회'를 개최했다.
전북발전을 이끌고 국가균형발전을 실현시킬 전주 특례시 지정은 최근 전주시를 특례시에 포함시키는 것을 골자로 한 지방자치법 개정안이 발의돼 국회 심의를 앞두고 있다.
이날 참석한 관계자들은 전주 특례시 지정 서명운동 기간 전주 특례시의 필요성에 대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치기로 뜻을 모았다.
시는 4월 한 달 간 특례시 지정을 위한 전주시민들의 열망을 모으는 범 시민 서명운동을 전개한 뒤, 정부와 국회 등 관련기관에 전달할 계획이다.
김양원 전주부시장은 "사회적경제·도시재생 관계자분들의 열의를 체감하니 전주 특례시는 더 이상 희망사항이 아니라 실현 가능하고 반드시 달성해야 할 전주시의 이름"이라고 말했다./황성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