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지난 11일 군청 회의실에서 제3기 장수군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제3기 대표협의체 위원은 지역 주민의 복지 체감도 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인, 장애인, 여성, 아동, 청소년 및 교육, 의료, 주거 등 각 분야의 공공과 민간기관(시설·단체)에 종사하고 있는 전문가 17명으로 구성됐다.

위촉식에서는 민간위원에 대한 위촉장 전달과 함께 장영수(공공위원장) 군수와 함께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를 이끌어 갈 민간위원장에 장수군사회복지협의회 소속 고강영 위원, 대표협의체 부위원장으로 김덕남 주민복지실장이 선출됐다.

위촉된 위원들은 2년 동안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수립·시행·평가에 참여함으로써 민간과 공공의 사회복지 협력기반을 마련하고, 사회보장급여 제공 등 사회보장 추진에 대한 심의·자문 역할을 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2018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운영 실적 및 활동 내용에 대한 청취와 협의체 운영 활성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류했다.

고강영 민간위원장은 "앞으로 장수군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가 민관협력의 구심점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실무협의체, 실무분과 활성화에 노력할 계획"이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자원 연계 등 촘촘한 지역사회 인적안전망을 구축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장영수 군수는 "지역의 복지문제 해결을 위해 민관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시키고 장수군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