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11일부터 13일까지 프랑스 파리국제마라톤대회와 연계해 한국 농식품을 유럽 마라토너들에게 소개했다.

파리국제마라톤대회는 매년 전 세계 스포츠 마니아 5만여 명이 참여하는 행사로, 올해 43번째를 맞이하는 전통 있는 스포츠 행사이다.

aT는 파리국제마라톤 부대행사인 '스포츠용품 및 건강식 박람회(Salon du Running)'에 유럽시장 식품트렌드의 키워드인 '유기농·무첨가·글루텐프리'를 테마로 한국 건강식품 홍보관을 운영했다.

특히, 건강에 관심이 많은 마라톤 관계자들을 타겟으로 쌀 가공식품과 홍삼농축액, 매실주스, 오미자 음료, 한방차 등 건강·발효음료를 소개했다.

한국 홍보관을 방문한 한 참가자는 "한국식품인 김치에 대해서는 알고 있었지만, 한국산 홍삼과 다섯가지 맛이 나는 오미자는 처음 맛본다"며 "앞으로도 맛있고 몸에 좋은 한국산 건강식품을 구매해 간식 대용으로 먹으려고 한다"고 말했다.

신현곤 aT 식품수출이사는 "프랑스 등 유럽에서는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마라톤이 인기가 있어 한국의 독특한 맛을 가진 건강음료의 수출시장 전망이 밝다"며 "세계 각국의 다양한 스포츠 행사를 활용한 맞춤형 수출마케팅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김선흥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