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시상식’에서 ‘고창복분자 선연’과 ‘고창황토배기 멜론’이 대상을 수상했다. 복분자 선연은 9년, 멜론은 3년 연속 수상이다.

17일 군에 따르면 이날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시상식에서 고창군 대표특산물 복분자와 멜론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연속 수상하며 ‘농생명식품 수도’의 면모를 과시했다고 전했다.

이 상은 동아닷컴, iMBC, 한경닷컴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산업통상자원부, 동아일보, 한국경제신문이 후원해 소비자 설문조사 등 엄격하고 공정한 조사를 통해 객관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복분자 선연’과 ‘황토배기 멜론’은 최초 상기도, 신뢰도, 리더십, 품질, 충성도 등 전 평가항목에서 좋은 평점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고창복분자 선연’과 ‘고창황토배기 멜론’은 미네랄이 풍부한 황토, 서해안 해풍, 높은 일교차 등 농산물 재배에 최적화된 환경에서 재배된다”면서 “생산부터 출하까지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명품이 탄생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복분자는 많은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노화방지, 육체피로 회복, 혈관질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으며 멜론 역시 높은 당도와 풍부한 향으로 홍콩에 수출하는 등 해외시장에서도 통하는 농산물로 명품 반열에 올랐다는 평가다.

/고창=신동일기자.sdi@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