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전북본부(본부장 김장근)가 지역사랑상품권 발행에 앞장서며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이끄는 마중물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지역사랑상품권을 도입한 군산·김제·남원·장수·임실·완주 등 6개 시군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상품권 판매 및 회수 업무를 취급중이며 올해 11개 시군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지난달 30일 농협은행에 따르면 지난 해 전북에서 지역사랑상품권 판매액 1258억 원 중 약 400억 원 가량을 판매했고, 이는 전북도 발행액의 약 31%에 달한다.

이와 관련, 농협은행은 전북 모든 시군에 영업점을 운영, 도민 모두가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지역사랑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착한 소비'를 이끌어 지역경제의 선순환 구조를 불러일으키는 지역사랑상품권의 흥행으로 관내 각 지자체는 올해 약 4200억 원 규모의 상품권을 발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농협은 지난 3월말까지 약 505억 원 가량을 판매하며 지역 상권을 살리는 지역밀착형 은행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김장근 본부장은 "지역 경제를 위한 착한 소비, 현명한 소비가 바로 지역사랑상품권"이라며 "지역 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노력하는 전북도민의 착한 은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김선흥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