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은 지난 17일 무주초등학교 강당에서 삼성꿈장학재단 교육지원사업 축구교실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삼성꿈장학재단이 주최하고 무주군체육회가 주관한 것으로 황인홍 무주군수를 비롯한 대한축구협회 이태부 생활축구 본부장, 한국체육학회 채재성 생활체육위원장, 전라북도체육회 서정일 상임고문 등 체육계 인사들과 학생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황인홍 군수는 “사람을 통해 사람을 키운다는 일념으로 우리지역 아이들에게 소중한 기회의 문을 열어준 삼성 꿈 장학재단과 대한축구협회, 전라북도체육회측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무주군 축구교실이 아동 · 청소년 대상 스포츠클럽을 활성화시키고 학생들의 건강한 청소년기를 위한 비타민이 되기를, 그렇게 자란 아이들이 무주다운 무주를 만드는 주역이 되기를 기원한다”라고 밝혔다.

삼성꿈장학재단 교육지원사업 축구교실은 지역적, 사회적, 경제적인 이유로 교육지원이 부족한 지역의 아동 · 청소년들의 축구 관련 활동 및 프로그램들을 지원하는 공모사업으로, 선정 지 16곳 중(15곳은 지역아동센터에서 주관· 운영) 무주군만 유일하게 체육회가 주관해 축구교실을 운영 중이다.

무주군 체육회 관계자는 “지난해 처음 삼성꿈장학재단에서 축구교실을 지원한다는 소식을 듣고 도전해서 60:1의 경쟁률을 뚫고 3천만 원을 지원받았었다”라며 “올해도 공모에 선정돼 3천 5백만 원을 지원받게 된 만큼 우리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당찬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뒷받침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주군에는 현재 삼성꿈장학재단 축구교실 외에도 무주군유소년축구교실(24명, 2003년~)과 2015년 대한축구협회 지원을 받아 창단한 여자어린이축구교실(15명)이 운영 중으로 각종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실력을 보여주고 있다.

무주군유소년축구교실 출신 선수 중 6명은 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도 선수로 활동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무주군체육회로부터 장학금을 받은 삼례여중 주예은 학생(부당초 졸)도 2016년부터 2017년까지 대한축구협회 여자어린이 축구교실에서 활동하다 삼례여중으로 스카우트된 축구꿈나무다. 2018년에는 대한축구협회 공모에 선정돼 여자중학교 축구교실이 운영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