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는 20일, 최근 국방부·전주시·전주항공대대가 당초 환경영향평가 검토안과 다른 헬기노선을 운영하며 완주 이서면 주민들의 생존권과 재산권을 명백히 위협하면서도 사태를 소극적으로 관망하고 있는 후안무치한 행정 편의주의 행태를 강력히 규탄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이번 사태를 키운 국방부와 전주시, 전주항공대대는 헬기비행노선 변경안 ‘(主)주 결정권자가 아니라’며 책임회피와 핑퐁게임으로 주민 분노와 불만을 증식시키며 사태를 더욱 악화 시키고 있다.

군의회는 조용히 넘어가면 좋고, 아니면 말고. 이는 파렴치 권위주의의 전형적 행태이며, 이렇듯 군민을 무시하고 우롱하는 행위를 절대로 좌시하지 않을것임을 밝혔다.

최등원 의장을 비롯한 전체 의원은 힘없는 소시민을 가볍게 여기고 밀어붙이는 거대 지자체와 주무부처의 독선적 행태를 뿌리 뽑는 심정으로 10만 완주군민과 함께 전주항공대대 헬기노선 전면 백지화에 강력 투쟁할 것을 선포했다.

더욱이, 이서면은 전북 혁신도시 발전의 중심지로 의정연수원, 문화재연구소 등 연구원 클러스터 및 혁신도시 시즌2 등 전략적 개발이 예정되어 있는 지역으로 이러한 지역의 특성과 계획을 무시하고, 지역발전을 가로막는 행태는 절대 일어나서는 안 될 일임을 재차 강조했다.

완주군의회는 국방부·전주시·전주항공대대에 사전협의 없는 독선적 행태로 고통과 불편을 겪고 있는 완주군민에게 잘못을 인정하고 즉시 사과할 것을 강력히 요구하며 전주항공대대 헬기노선 계획 백지화가 관철될 때까지 10만 완주군민과 함께 끝까지 투쟁할 것임을 밝혔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