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영배)는 지난 21일 부안컨벤션 웨딩홀에서 자원봉사 활동 단체 워크숍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 및 간담회는 권익현 부안군수를 비롯해 이한수 부안군의회 의장, 윤찬기 부안해양경찰서 계장 및 자원봉사 등록 단체장과 실무자, 회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이 자리에서 권익현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노인, 장애인, 한부모, 저소득층등 인간의 생애 주기별에 따라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자원봉사자의 손길이 닿을 수 있도록 자원봉사 센터를 중심으로 봉사자 분들의 다양한 활동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한수 의장은 우리 사회를 더욱 밝게 만들어 주시는 분은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이며 자원봉사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함을 강조했다.

이에 김영배 센터장은 자원봉사자의 활동이 더욱 빛을 발휘할 수 있도록 모든분들이 함께하며 한자리에 모여 정보를 교환하고 서로 소통하여 부안군 자원봉사가 더욱 발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기를 당부했다.

윤찬기 부안해양경찰서 계장은 평소 건강관리에 관한 기공 치료 시범과 함께 건강한 봉사자가 생동하는 부안을 만들어 갈 수 있다고 강의했다.

한편, 부안군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들의 1365가입을 통한 실적 관리 방법 안내와 함께 안심하고 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사고에 관한 중복보장 상해보험 설명과 함께 자원봉사 단체들과의 2019년 센터 사업 공유 및 공모 사업을 통한 이웃 사랑 나눔을 실천 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마지막으로 활동을 주관한 부안군자원봉사센터 김영배 센터장은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하여 바쁜 농사철 임에도 불구하고 참석 하여 주신 봉사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 며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