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이 청년의 안정적인 지역정착을 위해 ‘순창군 청년지역정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농업, 중소기업(제조업), 문화예술 등 3개 분야에 종사하면서 지역정착 의지를 갖고 있는 저소득 청년에게 정착지원금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지역기반산업을 육성하고 청년의 경제적 자립과 정착을 돕기 위한 마련된 이번 사업은 오는 16일까지 신청접수를 거쳐 최종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자는 2019년 기준 만 18세 이상 ~ 만 39세 이하 청년(1980년생~2001년생)으로 순창군에 1년 이상 거주하며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순창군으로 되어있어야 한다.

또한 해당분야에서 1년 이상 종사하고 있는 청년에 해당되며, 단, 동일유형 지원사업 참여자(사업 종료 후 참여 가능)와 가구 기준 중위소득이 120%를 초과하는 사람은 제외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전북 청년지역정착 지원사업 사이트(ttd.jb.go.kr)’에서 온라인으로만 신청 가능하며, 신청서와 자기소개서, 지원금 활용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군은 자기소개서와 지원금 활용계획서 등 자체 심사를 거쳐 최종 대상자를 선정하며, 선정된 청년들에게는 월 30만원씩 12개월 간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등과 연계해 포인트 방식으로 지원한다.

지원금은 도박, 복권 등 사행산업이나 공공목적에 어울리지 않는 분야를 제외한 청년들의 사회 활동 증진 및 개인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 전북도내로 한정해 자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단 온라인으로 사용할 경우 지역제한이 없다.

황숙주 순창군수는 “순창군에 정착하며 지역기반 산업을 이끌어가는 청년들을 응원한다”며 “이번 사업이 청년들에게 자기계발과 문화, 여가 등 활동에 꼭 필요한 지원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지속적으로 지역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순창=이홍식 기자. hslee18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