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가 무더위로부터 건강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해 폭염대비 방문건강관리서비스를 강화키로 했다.
전주시보건소(소장 김경숙)는 홀로거주어르신 등 건강취약계층의 폭염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오는 9월말까지 폭염대비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5일 밝혔다. 올 여름은 이른 폭염주의보가 발령되는 등 평년보다 기온이 상승하고, 폭염빈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보건소는 방문건강관리 전문 인력과 자원봉사자 등 20명으로 전담팀을 꾸려 지역 내 의료취약계층 5,300여 가구를 대상으로 비상 연락체계를 유지, 가정방문과 안부전화를 통해 건강상태를 확인할 예정이다.
특히,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는 경로당 등 가까운 무더위 쉼터를 안내함으로써 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조치키로 했다.
보건소는 또 폭염대비 건강수칙 홍보용 부채와 스카프를 제작·배포하고, 보건소 홈페이지에 폭염대비 행동요령을 게재하는 등 폭염으로 인한 피해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김경숙 전주시보건소장은 "폭염으로 인한 건강피해는 건강수칙을 지키는 것만으로도 예방이 가능하다"면서 "물 자주 마시기, 더운 시간대에는 휴식하기 등 건강수칙을 준수해달라"고 강조했다./황성조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