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대(총장 강희성) 스포츠단이 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의 ‘2019년 대학운동부 평가 및 지원사업’에서 전국 100개 대학 중 7위에 선정됐다.

‘2019 대학운동부 평가 및 지원사업’은 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KUSF)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고 있으며, 엘리트스포츠를 중심으로 한 대학운동부 종합평가로 2014년부터 실시하고 있다.

이번 대학운동부 평가 및 지원사업은 대학별 운동부 운영실적을 바탕으로 정성평가와 정량평가로 나눠 심사위원회 심의 및 현장방문 실사를 통해 최종 확정됐다.

호원대 스포츠단은 이번 대학운동부 평가 및 지원사업으로 지원금 총 1억 4245만원을 확보해 대학운동부 육성 및 대학스포츠 경쟁력 제고, 엘리트 스포츠 진흥에 투자할 예정이다.

강희성 총장은 “이번 대학운동부 평가로 5년 연속 상위권에 오르게 돼 매우 기쁘다”며 “확보한 사업비는 스포츠단에 효율적으로 지원해 선수들이 자긍심을 느끼며, 운동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호원대 스포츠단은 전문스포츠 7종목(검도, 야구, 우슈, 씨름, 축구, 태권도, 펜싱)과 생활체육종목 5종목(무에타이, 킥복싱, 해동검도, 합기도, 에어로빅)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